POST

나도 나만의 PC를 조립해보자 ! 조립PC 마지막: 케이스선택하기 디자인? 기능? 그리고 마무리


나만의 PC조립 포스팅 마지막 '케이스 선택하기'입니다. 

케이스는 컴퓨터의 여러 부품들을 보호하고 전자파로부터 사람을 지켜주며 내부의 온도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1. 케이스에도 종류가 있나요?

네, 일반적인 대표 케이스는 아래처럼 5개의 사이즈종류가 있습니다.

케이스는 구매하시려는 파워종류에 맞춰 구매하는것이 맞습니다.

파워의 종류가 ATX라면 빅타워 또는 미들타워를 고르시면 됩니다.

미니 타워부터는 제조사 마다 다르므로 ATX, M-ATX, TFX 인지 확인 후 선택 하셔야 합니다.




※참고사항

빅다워의 경우에는 부품의 종류, 크기에 상관없이 장착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큰 케이스입니다.

미들 타워는 보통의 케이스이며 보편적으로 많이 쓰입니다. 큰 사이즈의 부품들을 사용 할 경우, 장착 하기 힘들거나 공간이 좁아 부품설치 위치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미니타워는 미들보다 조금 작은 형태이며 이때부터 부품의 종류와 크기에 제한이 생깁니다.

슬림일반은 미니보다 약간 얇아진 형태 입니다. 마찬가지로 부품의 종류와 크기에 제한이 생깁니다.

슬림 또는 (LP) 라고 하는데 굉장히 얇은 형태이며, 부품의 종류와 크기에 제한이 생깁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방이 좁거나 설치할 공간이 마땅치않아 공간활용을 하여 컴퓨터를 쓰는 분이 아니라면 빅타워 또는 미들타워를 권장합니다.

그 이유는 일반적인 데스크탑이라하면 휴대성을 필요로하지 않고 가벼울 필요도 없습니다. 그리고 슬림 피씨의 경우 부품에 구매시 제약이 생길 수 있으며, 내부의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내부의 온도가 높아져 컴퓨터의 성능을 저하시킬 우려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왕 고정시켜놓고 쓸꺼 공기 순환도 잘 되고 대부분의 부품을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빅타워나 미들타워를 권장하는 이유입니다.


2. 이제 그냥 고르면 되나요?

네, 구매해야 할 케이스의 종류를 알았다면 구매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요즘에는 디자인도 잘나오고 성능도 좋아 어떤것이든 다 괜찮습니다.

내부가 화려하다면 밖에서 볼수있는 케이스를 사고, 난 그냥 깔끔하고 하나의 바위 같은것을 원한다면 그런 디자인의 케이스를 고르시면 됩니다.





도저히 난  마음에 드는 것이 없다 한다면 아래의 사람처럼 직접 만들어도 무방합니다.

어느정도의 기술과 지식이 있다면 말이죠.



이제 모든 부품을 골라 케이스까지 구매했다면 여러분은 조립 PC의 보스를 깬것입니다. 하지만 끝이 아닙니다.

왜냐? 부품을 하나로 조립 하는 것과 각종 프로그램 설치라는 보너스판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주 쉽고 빠르게 게임을 끝낼수도 있습니다.

약간의 비용이 들지만 말입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방법 하나! 손하나 까딱하고 조립하기 신공

이 신공은 다나와를 통해서 부품을 구매하여 조립한다는 가정하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주소로 이동합니다.

http://shop.danawa.com/pc/?controller=estimateDeal&methods=estimateform

여기서 여러분들이 고른 부품을 하나하나 다 선택합니다.




부품을 모두 선택 하셨다면 선택한 부품 목록의 바로아래에 위화면처럼 버튼이 두개있습니다.

두버튼 중 원하는 것을 하나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2015년 12월 기준

기본조립의 가격은 25,000원입니다. (기본선정리+부팅테스트+바이오스셋팅+고급이어폰증정)

프리미엄 조립의 가격은 35,000원입니다. (케이블타이 선정리+기본조립해택+AS접수시 출장기사 우선배정+배송사고시 주문상품 우선출고)


자 그럼 조립문제는 해결 되었습니다. 참 쉽죠?


이제 프로그램 설치부분입니다.

프로그램의 경우 가격대가 쫌 있기 때문에 집에 이미 구매한 프로그램들이 있다면 그것을 사용하시면됩니다.


만약 그것도없다면 비밀스런 어둠의 경로를 통해 불법적으로 다운로드받아 설치하는 방법과

정식으로 구매하여 맘편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정식으로 구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따라 S/W 를 클릭한 후 아래쪽에 운영체제부분에 체크를 합니다. (운영체제 설치를 위함)

그리고 아래쪽으로 화면을 스크롤 하면 구매가능한 윈도우 운영체제를 선택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자신이 구매한 램(메모리)의 용량이 4기가 이상이라면 64bit 라고 표시된 운영체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하는 운영체제에 견적추가버튼을 눌러 위의 가격 견적에 추가합니다.



운영체제를 선택후에 기타 사무프로그램도 필요하다 싶으신분들은 일반사무 부분에 체크후 

microsoft(엑셀,ppt등) 나 한글과 컴퓨터에 체크하면됩니다.

이 또한 불법적인 경로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가격 만큼 공들인 프로그램입니다만, 저렴한 가격은 아니죠.


이제 마지막으로 구매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여러 항목을 입력후 구매 신청을 하고 기다리시면

PC업체들 중에 여러분들의 견적을 보고 입찰을 하게 되는데 입찰을 완료하면 업체로 부터 연락이 옵니다.

만약 재고가 품절이라 없다면 비슷한 성능과 비슷한 가격대로 추천도 해주고 

부품끼리 서로 호환이 되는지 잘모르겠다면 상단내용 부분에 부품 호환여부 라고 쓰시면 됩니다.

운영체제도 설치해달라고 상담내용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제 모든 것이 끝났습니다.

여러분은 그냥 기다리시면 됩니다.

컴퓨터가 올때까지 그냥 막 기다리세요.


방법2. 프로그램이 나에게 있고 직접 설치한다면?


여러분들에게 불법적인 경로든 정산적인 경로든 프로그램이 있다면 

아래의 이전 포스팅 링크를 참고하여 직접 설치하시면됩니다.


2014/05/06 - Windows 7 포맷(format)과 설치(install) 그리고 파티션 설정하기

2014/07/04 - 윈도우7, 8 부팅용 윈도우USB 메모리스틱 만들기


이후 직접 부품 조립부분은 따로 포스팅하여 빠른시일 내에 링크를 연결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