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구글의 3세대 스마트폰 픽셀3(Pixel3) 발표일, 디자인

3세대 Pixel, Pixel XL


Pixel 은 스마트폰의 대표적인 안드로이드OS를 개발하던 구글에서 하드웨어의 개발, 설계까지 모두 직접 맡아 만든 구글 최초의 스마트폰이다.

2016년 1세대 Pixel 을 시작으로 현재 2018년 3세대 Pixel 출시를 앞두고 있다.



출시일


현재까지 출시일은 알려져 있지 않으며, 작년 Pixel(픽셀)의 출시일이 10월 19일인것으로 보아 10월 19일 정식 출시 될 것 으로 보인다.

현재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2018년 10월 9일 구글 행사에서 기기 발표를 한다고 합니다.



전작과의 차이점


전작과 비교를 하자면 일단 제조 방식에서 차이가 있는데. 픽셀은 OEM 형식으로 제조를 하고 있으며, 작년까지는 LG에서 제조를 맡아왔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폭스콘이라는 회사에서 제조를 맡았다고 합니다.

유출된 디자인에 따르면 픽셀3(Pixel 3) XL에 노치(탈모)가 적용된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체적인 색상 배치는 전작처럼 투톤으로 나올것이며 두가지 색상이 더 추가 될 것 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뉴모바일(nieuwemobiel) 에서 공개한 픽셀3, XL 사진입니다.

뉴모바일에 따르면 픽셀3(Pixel3)은 5.4인치, 픽셀3 XL(Pixel3 XL)은 6.2 인치의 크기로 나올 것 같다고합니다.

세부적인 스펙은 공개가 되어봐야 알 듯 합니다.



출시국가


이전까지의 픽셀은 국내 정식 출시가 되지않았었습니다.

이번에도 국내 출시가 불가할 것 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물론 정식 출시가 되지 않더라도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가능 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역시 정식 출시가 더 좋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