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구글(google) 검색 팁과 검색 방법 - 구글링 기본

구글.

구글이 머기에 다들 구글 구글 하는 것일까?

물론 구글이라는 회사가 직원복지와 급여 부분에서 상당히 좋아 꿈의 기업이라고도 알려지기도 했지만

구글의 핵심 기술이자 구글이 내세우는 기술 중에 하나가 바로 검색엔진이다.

여기서 바로 이 검색엔진으로 쫌더 정확하고 신속하게 자료 찾는 팁과 방법을 알려 주겠다.


물론 국내인터넷 사용자들은 들어만 보고 모르는 많은사람이 대부분일 것이라 생각한다.

그 이유중에 하나가 우리들에겐 점유율 70%~80% 해당하는 네이버가 있기때문이다. (예전에는 90%이상을 차지함)

네이버는 국내에 최적화된 검색엔진으로 국내자료와 자체지식인등을 이용하기에 국내사용자들이 많이들 이용을 한다.


이제 구글을 익혀서 자주 사용하다보면 네이버 보다는 구글이 자료검색에 있어 좋다는것을 알 수 있을것이다.


구글 - 바로가기

구글의 첫화면이다. 국내의 포털사이트인 네이버나 다음 등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겐 상당히 어색하고 여기서부터 패닉에 빠진다.

"이거 뭐야 무서워 ..네모난 박스만 달랑있어 뉴스나 정보는 어딧지?" 하고말이다.

자 다들 진정하고 저기 저 박스에' NEVER '이라고 입력하고 검색을 해봅시다.(NEVER의 뜻 결코, 절대, 전혀, 설마)

첫번째 큰따옴표(" ")를 사용하여 보다 정확하게 검색 하기

never라고 검색을 했지만 naver에 관한 자료도 나오는군요.


하지만 여기서 ""큰따옴표을 이용하여 봅시다.


차이가 보이시나요? 큰따옴표(" ")의 역할 은 해당 단어나 문장이 꼭 포함된 검색 결과만 보여줍니다.




두번째 마이너스 기호( - )를 이용하여 검색어 제외하기

삼성' 갤럭시'를 입력하여 봅시다.

왼쪽이 삼성 갤럭시로 검색한것이고 오른쪽이 삼성 -갤럭시로 검색한것이다.

마이너스기호( - )를 붙이게 되면 삼성을 검색하되 갤럭시를 뺀것만 검색을 하게된다. 



 













































세번째 AND기호( & )와 OR기호( | )이용 하기

'갤럭시 & LG' 를 검색하여 봅시다.

&의 기호는 A & B 일 경우 A와B둘다를 포함하는 결과를 제공합니다.

|의 기호는 A | B일 경우 A와B 둘중 하나만 나와도 검색 결과를 제공합니다.

OR기호의 위치는 키보드에서 \위의 기호 입니다.





네번째 특정사이트의 자료만 검색 (site:)

이 기능은 구글이 모든 사이트의 내용을 찾는것을 제한하여 특정사이트의 정보만 검색할 수 있게 합니다.

ex)  버거 site:tistory.com 라고 입력하면 티스토리 내에서 버거라는 검색어를 찾아 줍니다.

토렌트 검색시 유용합니다.




다섯번째 특정 파일형식만 검색하기 ( filetype:)

이기능은 해당 타입의 검색어의 파일을 찾아 제공합니다.

ex) 슈퍼마리오 filetype:torrent 라고 입력한다면 슈퍼마리오 이름의 토렌트파일을 찾을수 있습니다.

토렌트검색시 유용합니다.



여섯번째 고급기능 (검색 도구)

모든언어 - 해당 언어로 된결과만 제공합니다. -언어 선택가능

모든 날짜 - 해당 기간의 결과만 제공합니다. -날짜를 선택하여 최신또는 오래된자료를 검색할 수있음.

모든 결과 - 완전히 일치하는 검색어나 소식만 결과를 나타 냅니다.

서울특별시 - 해당 지역과 관련된 결과를 제공합니다 -이경우 도메인이 co.kr 이라면 변경할수없습니다.




이제 구글링으로 누구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을 해봅시다.


토렌트 다운로드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