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토렌트(Torrent) 다운로드하기 & 설치하기(뮤토렌트 μtorrent)

토렌트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하자면 처음의 토렌트 창시자 이자 개발자는  브램 코언(Bram Cohen) 이라는 미국 출신의 프로그래머이다.

처음 개발을하고 토렌트를 사람들에게 알리기위해 야동(포르노)를 배포했다는 웃긴 이야기도 있다.


토렌트의 기술은 어떠한 데이터를 비트단위(씨앗)로 쪼개어 이것들을 주고 받는다. 씨앗들중 일부만 가지고 있어도 공유가 가능하다. 

(씨앗을 가진사람 모두가 업로더 이자 다운로더 모두가 된다.)

이것덕분에 p2p웹사이트와 다른p2p프로그램을 뛰어 넘는 파일공유의 획기적인 방법이며, 현재 저작권관련으로 인해 영화제작사와 음반업계, 유료소프트웨어개발회사들 등의 적이다. (추적이 불가능함은 물론, 추적을하더라도 씨앗만으로는 파일을 볼수도 실행할 수 없기에 처벌이 불가능하다.)


필자는 일단 머 프로그래밍을 하고 네트워크를 공부하기에 이 기술에 상당히 관심이 가는 부분이다.


자 이제 토렌트를 검색 하기에 앞서 씨앗들을 모아줄, 씨앗들을 찾아 파일을 완성시켜주는 토렌트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아 봅시다.

토렌트 정품 무료 다운로드 - 바로 가기

위의 사이트로 들어가서 Get μTorrent 를 클릭합니다. 이 다음은 사진만 보셔도 무방합니다.


저기 무료다운로드 누르시고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 합시다. 그럼 아래와 같은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저기서 "이건 니 컴퓨터에 이 토렌트 클라이언트 깔꺼임 ㅇㅇ 설치할꺼면 넥스트" 라고 쓰여있네요


꼭 알아두세요 토렌트는 무료입니다.

위에서 언급하는 것처럼 사실 바이러스에대해 상당히 많이 노출되어있는게 맞습니다. 

내가받은 씨앗이 바이러스를 설치하는 씨앗인지는 아닌지 아는사람은 바이러스 유포자와 그 바이러스에 당한 여러분만이 알수있지요.

고로 무료로 쓰실분들은 백신 꼭 꼭 설치합시다.

알약

v3Lite

어베스트(avast)

아, 물론 위에 다 설치하라는건 아닙니다. 백신 설치가 안되신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래요.


이약관을 대략 줄인다면 "이것이 너의 컴퓨터를 사용할꺼야 동의해. 니가 이것을 사용함에 있어 문제는 다 니들책임이야" 

음.. 꼭 저말은아니지만 비슷합니다....ㅎ 

동의 합시다.


체크하면 토렌트 사용에 있어 편리할꺼라 믿어요..

다음!


자 여기서 파란상자 보이시나요?

저 같은 경우는 윈도우 처음 시작속도를 높이기 위해 체크를 해제하였습니다.

다운로드를 컴퓨터 재부팅 후 잊지않고 계속해서 한다던가

배포를 꾸준히 할려면 체크하는것도 좋지요.

(고민하지마세요. 나중에 바꿀 수 있어요) 



여기 화면은 주기적으로 바뀝니다. 

이번엔 저 사람들의 힙합정신이 가득한 음악3개와 6분짜리 뮤비(?) 그리고 사진집, 아트작품과 그 이상을 준다내요.(무료에요)

다운로드 위치는 내문서의 폴더중에 하나입니다(아마도요?)

토렌트 다운로드 할때마다 주기적으로 바뀝니다. 한정판 아닌 한정판.

다운로드하셔도되고 안하셔도 되요.



여기서 주의 하실 것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홈페이지가 바뀐다던가. 기본 검색엔진이 바뀌는것을 싫어하실꺼에요.

저기서 체크하고 넥스트를 누르게되면 외국의 ask.com이라는 외국 검색 사이트의 홈페이지와 검색엔진을 경험하실 수 있어요.

싫으 시다면 체크해제하고 스킵!(아마 대부분 모두 다 싫어 하실꺼임)

저 또한 스킵! (전 구글이 좋아요! 1Like = 1$)




자 이제 토렌트 클라이언트가 설치가 되었네요. 일단 처음 토렌트를 사용할때는 복잡할수도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어떻게 하냐 하시는분도 있는데 

여기선 그저 음... 토렌트 배포와 다운로드 관리만 한답니다...

네. 이게 전부입니다.


만약 토렌트 시드(씨앗)파일을 가지고있다면 해당파일을 더블클릭하여 다운로드&배포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구글검색 방법 및 구글링 - 바로가기

토렌트 검색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