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C언어의 시작-최신버전 비주얼 스튜디오 무료로 설치하기(Visual Studio Community)

C언어 개발도구, 컴파일러

C언어를 처음 접하면 대부분 비주얼 스튜디오(Visual Studio) 로 시작을 할텐데요. 

다른여러 컴파일러들이 있지만 가장 보편화된 것이라 여러 책에서 다루고 사용된 것이라 생각 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학생들만이 사용 가능했던 드림스파크에서의 다운로드 방법을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드림스파크_이용방법_링크)

하지만 이번에는 학교 졸업후 또는 드림스파크를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비주얼 스튜디오를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을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커뮤니티 (Visual Studio Community)



비주얼 스튜디오 커뮤니티는 상업용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면 조직, 규모에 상관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라고 명시되어있는데요.

상업용으로 사용을 하더라도 몇가지 규정만 지킨다면 무료로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기업이 아니고 조직에서 상업용으로 사용할  경우 최대 5명까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기업일경우 PC가 250대 이상이거나 매출 10억이상인 기업의 경우에는 강의실, 학술연구, 오픈소스 환경 외에는 무료사용을 금지한다고 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커뮤니티 - https://www.visualstudio.com/ko/vs/community/

위의 링크를 타고 가면 아래의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 아래의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뒤 설치를 진행 하시면됩니다.



설치를 완료 했다면 Microsoft 로 로그인하하여 아래사진처럼 계발환경을 선택하여 설치 할수 있습니다. (Microsoft 계정이 없다면 계정을 만드시기바랍니다.)


처음 C언어를 시작하신다면, 위사진처럼 Universal Windows Platform development 만 선택하셔도되고, 바로 아래의 Desktop development with C++을 함께 선택 해주셔도 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커뮤니티의 장점은 무료라는 아주좋은 가격과 개발환경이 모듈식으로 되어 있어 원하는 것을 설치할 수 있어 좋습니다.

(JAVA, Android 또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Android Studio 대신에 써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여로모로 좋은 프로그램이라 앞으로 많이 쓰이게 될 것 같습니다.


모두 좋은 개발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