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제이티에스**어 - 광고게시지연과 환불지연 대체 언제까지?

일부 광고 대행업체의 횡포(?)인지

이전에 작성했던 글들이 해당 업체의 짓인지는 모르나 관리자에 의해 제재를 당해 블라인드 처리 당했습니다.



8월 10일 광고 계약후 3개월간 수차례 광고를 해달라 요청하였지만 상습적인 지연을 하여,

11월 10일 환불 요청을 하였고 환불은 11월 말 이나 12월 초에 가능 할 것이다 라는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환불은 커녕 연락 조차 오지않아 12월 8일 다시 연락을 하니 왠걸?

전산상 환불신청일이 11월 13일로 되어 있으며, 또 다시 지연되어12월 중순(21일)에 경리팀에서 환불 연락을 준다고 합니다.


아실만한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네. 역시나 환불, 경리팀 전화는 받을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날 21일 제가 전화를 걸어봅니다. 무한대기시간으로 전화를 연결 할 수 없었습니다.

다른 지점으로 전화를 겁니다. 업무시간이 아니라는 멘트가 흘러 나옵니다.

다른 내선 번호로 전화를 겁니다.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이틀, 삼일 안받습니다. 이틀째에 경찰에 진정서 한통을 씁니다.

(이러이러한 일이 있었는데 사기 피해인것 같다 조사를 부탁한다는 진정서)


그리고 다음주 경찰로부터 연락을 받았습니다.

"그 사람들 말로는 1월 중순 1월 15일날 환불이 가능 할 것 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한번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라고 말이죠.

또한 담당형사분 말로는 그 주는 직원 전체 컨펌이 있었다고 합니다.(사전공지, 백업인원 조차 없이 말이죠.)

그리고 더 놀라운 사실. 제 담당이었던 *종혁 팀장은 제가 계약한 8월에 퇴사를 했다는 거짓말을 했더라고요.

저랑 광고 관련 대화를 10월 까지 했는데 말도 안됩니다. 그 사람이 회사를 위해 무료 봉사를 한 것 인가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회사나 본인이 아닌이상.


그리고 확인차 회사로 전화를 해봅니다. 형사분에게 들었던 말과 똑같은 말을 합니다.

일단 기다려봅니다. 기다리던중 지역 법무팀에 문의를 해서 이러이러한 일이 있었다고하니

환불건으로 소송을 하게되면 승산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해당회사에서 재산이 없다면 압류조차도 힘들 꺼라고 합니다.

여튼 날짜를 저렇게 약속 했으니 기다려봅니다.


역시나 1월 15일 제가 먼저 연락을 합니다.

답변은 똑같고. 역시나 지연시킵니다.

이번엔 1월 29일 이라고합니다. 제가 뭐라고 하니 그쪽에서 차용증을 보내줄테니 돈안보내주면 알아서 하랍니다....ㅋㅋㅋ

날짜도 바로 연락을 못하게 금요일 이네요.

 

뭐여튼 여차저차해서 2월 2일이 되었네요.

일이 바빠서 연락 못해봤는데 같은대답이 들려올것만 같습니다.


또 같은 대답이면 온라인광고협회에 또 다른 민원을 넣어볼려고 합니다.


이 일로인해 사람 참 피폐해지네요.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아래의 이미지와는 무관함>


p.s. 저는 "구글 바로가기 키워드 광고" 24개월 300만원 계약 입니다.

원래는 3가지 키워드지만 제가 안한다 안한다고 하니 5개로 늘려주고 업체블로그도 만들어 준다기에 알겠다햇지만.

업체 블로그는 계약서 상에 없고 광고 집행은 없었습니다.

결과 진행 보고도 해주지 않더라고요. 하하하하

 


또한 직원 전체가 컨펌으로 연락을 할 수 없던 업무가 중단 됫던 시기에

온라인 구인/구직 사이트에 구인광고글을 업로드 했더군요.


광고주들 환불은 못해도 직원 월급은 줄 수 있던가요?

들리는 카더라 소문으로는 직원들 월급도 못주고 있다고하던데.. 상당한 모순이네요.


광고주들 환불 해줄 돈이 없으면서 직원 새로 뽑는게 넌센스고

직원 전체 컨펌갔던 시기에 인사 담당자만 남아 있었다?

ㅋㅋㅋ




2016/02/03추가

2월 2일에 1시 반쯤  전화하니 12시에서 1시까지는 업무시간이 아니라는 멘트가 나오길래 

잠시 기다렸다가 바로 온라인 광고 협회에 전화해서 민원 신청 방법을 물어 보았습니다.

(내용증명 하나 받으시고 민원 넣으면 된다더라고요)

이 전화를 끈고 다시 회사로 전화하니 신호가 가더군요.

환불이 또 지연이 될꺼라고 그런말 하길래 이것 저것 따지고 내용증명 써달하하고 끈었습니다.

이후 몇분뒤에 02-790-30**으로 전화가 와서 받아보니 회사 대표랍니다.

그 대표라는 사람이 전화오더니만 돈이 수급이 안되고 있으니 이번달 안으로 반드시 해주겠다.

뭐 결국 지연한다는 소릴 하더군요.

마찬가지로 일단 환불 건에 대한 내용증명 하나 써달라고 하고 끈었습니다.


뭐 어떻게 돌아 갈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