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티 생명 주기
액티비티 생명 주기는 안드로이드 앱이 실행된 후 다른 액티비티 화면으로 전환되거나, 스마트폰 화면이 꺼지거나 혹은 앱이 종료될 때와 같이 상태 변화가 있을 때마다 화면에 보여지는 액티비티의 생명 주기 메서드를 호출해서 상태 변화를 알려준다.
액티비티 생명 주기 메서드 종류
| 호출되는 메서드 | 액티비티 상태 | 설명 | |
| onCreate() | 만들어짐 | 액티비티가 생성됨, 실제 코드를 가장 많이 작성하는 메서드 | |
| onStart() | 화면에 나타남 | 화면에 보이기 시작 | |
| onResume() | 화면에 나타남 | 실제 액티비티가 실행되고 있음 | |
| 현재 실행 중 | 실행 중은 생명 주기 메서드가 따로없고, onResume이 호출되면 실행중이라는 의미 | ||
| onPause() | 화면이 가려짐 | 액티비티 화면의 일부가 다른 액티비티에 가려짐 | |
| onStop() | 화면이 없어짐 | 다른 액티비티가 실행되어서 화면이 완전이 가려짐 | |
| onDestroy() | 종료됨 | 종료된다. | |
메서드 사용 예시
super를 호출하지않으면 액티비티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기에 가장 먼저 호출한 후 다른 코드를 추가한다.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안드로이드] 스피너 - ArrayAdapter 사용방법 (0) | 2021.05.05 |
|---|---|
|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컨텍스트란? (0) | 2021.04.06 |
| [안드로이드] Thread.sleep 사용 1초씩 증가 시키기 (0) | 2021.03.20 |
| [안드로이드] seekBar 사용하기 (0) | 2021.03.14 |
| [안드로이드] 초보자가 하기 쉬운 실수 TODO 강제 오류 제거 (0) | 2021.03.14 |